본문 바로가기
Data/[SeSAC 성동1기 전Z전능 데이터 분석가]

[성동1기 전Z전능 데이터 분석가] Day 8

by MIN_JOON 2023. 10. 25.
  • 프로토타입 구현 및 고객 인터뷰 준비 Day
  • 스토리 보드를 작성하고 구체화했던 솔루션을 실제 프로토타입으로 만들고 다음에 진행될 고객 인터뷰를 준비하는 날이다.
  • 아이디어를 실체화하고 고객 인터뷰를 위해 질문과 스크립트를 만들다 보니 하루가 금방 지나갔다.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디자인 스프린트의 목표이기 때문에 단기간 내에 할 것이 많은 느낌이라 힘들기도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기획과 피드백이 이루어지는지 점점 체감이 된다.
  • 처음 진행하는 디자인 스프린트이다보니 맞게 진행하고 있는건지, 전문가 인터뷰가 진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어떻게 구현해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운 부분이 많다. 추후에 조금 더 배운 후 완전한 과정을 진행한다면 더 이해도가 높아지지 않을까 하고 생각한다.

  • 프로토타입은 진짜처럼 보이게 만들 것
    • 말 그대로 실제 작동하는 것처럼 '착각'할 만한 수준의 프로토타입을 만들면 된다.
    • 어떤 것이든 프로토타입으로 만들 수 있어야하며 한번 쓰고 버릴 수 있어야 한다.
    • 검증하고자 하는 부분 중심으로 설계한다
      → 그 이상으로 만드려고 노력하지 말자(필요한 것만 할 것)
    • 고객들에게서 솔직한 반응을 끌어낼 정도만 만든다 
      →품질이 너무 떨어지면 프로토타입의 진실성이 떨어지고, 너무 높은 품질을 목표로하면 시간 내에 맞출 수 없다.
  • 프로토타입 제작
    • 이번에는 큰 틀로 제작과 인터뷰 담당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제작담당: 제작,연결,저술,자산수집 동연님,혜원님,한나님 / 인터뷰 담당 →승미님과 함께 진행)
    • 최종 프로토타입을 마감하기 2~3시간 전에 시범운영을 진행하고 오류 수정과 허점을 매운다.
      (실제로 이 과정에서 많은 세세한 부분들을 수정할 수 있었다.)
  • 고객 인터뷰(1대1 진행)
    • 고객 인터뷰 담당자: 시범운영 때 테스트를 진행하고 스크립트를 제작
    • 기록 담당자: 인터뷰 시 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을 함께 정리한다.(녹화도 함께 진행)
    • 일정 관리자: 고객 인터뷰 일정을 확정하고 시간별 진행을 수월하게 한다.(유저 초대 혹은 통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