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인터뷰를 진행하고 피드백을 받는 하루
- 하루 종일 다른 팀들과 서로의 고객으로 테스트와 인터뷰를 진행하고 우리가 개선하고자 했던 부분이 올바르게 진행 됐는지 확인하는 하루였다. 아무래도 취향을 많이 타는 주류 부분의 서비스를 선택했기 때문에 고객들의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상태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여 어려운 점이 많았다고 생각한다. 또한,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동일한 패턴으로 보이는 답변들이 나와서 추후 개선의 방향성 또한 잡을 수 있었다.
- 첫 디자인 스프린트가 어느 정도 마무리 되었는데 처음 시작할 땐 '왜 이렇게 해야하나'라는 생각이 가득했다면 이제는 이 과정을 통해서 어떻게 기획이 이루어지고 어떤 방향으로 개선점을 고쳐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확신이 생기는 것 같다.
- 고객 인터뷰(프로토타입 검증)
- 5명의 인터뷰
→85%의 문제가 5명의 인터뷰 뒤에 발견이 된다. 즉, 나머지 15%를 더 알아내느라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보다 85%만 고치고 다시 테스트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 진행했던 데일리샷 선물하기 관련 고객 인터뷰
→ 실제 고객 인터뷰 과정에서는 한 명의 인터뷰 담당자가 모든 고객을 상대하지만 이번엔 체험해보는 기회인 만큼 각 팀원 모두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즉각적으로 스크립트와 질문사항들을 조금씩 수정하며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는 점이 와닿았다.
→ 선물하기 기능을 개선하고자 후불 결제 방식의 도입을 고려했는데 고객 인터뷰에서 후불 결제 방식의 문제점도 드러나 다른 방식으로 개선해야할 것 같다.
→ 또한 기존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에 존재하는 주류 선물과의 차별점을 모르겠다는 내용도 존재하여 이 점을 좀 더 어필할 방식을 찾아야할 것 같다.
- 5명의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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