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4를 이용한 실습
- GA4에서 이벤트는 생성할 수 있는 갯수에 제한이 있다.
→이벤트의 수가 일정 범위를 넘었다면 기존의 이벤트들을 합치거나 묶어서 수를 줄일 필요가 있다. - 세그먼트(Segment)=잠재고객
- 정량화할 수 있는 특정 속성을 의미한다.
- 일반적으로 GA에서는 특정 고객을 묶은 특성이다.(예를 들어, 첫 방문자, 재방문자, 모바일로 방문한 방문자 등)
- GA내의 탐색 보고서
- 기본 리포트는 한계가 있다.(3차원 이상의 다차원적인 보고서를 제공하지 않음)
- 자신이 자주 보는 보고서를 만들고 조금 더 시각적인 형태로 볼 수 있다.
- 기본 템플릿만을 잘 사용해도 유의미한 분석을 이끌어낼 수 있다.
- '행'은 측정기준을, '열'은 측정항목으로 불러올 수 있다.
- 유입경로 탐색 분석
- 유저의 단계별로 구매까지의 여정을 %로 볼 수 있다.
- 직접 단계를 세팅할 수 있다.
(일반적인 상품 커머스의 단계: 방문 → 상세페이지 → 장바구니 담기 → 정보입력 → 구매완료)- 첫 방문 등을 특정할 것(session_start, first_visit 등)
- 상세페이지 방문 특정하기(view_item, page_view 등)
- 장바구니 담기 특정하기(add_to_cart, begin_checkout 등)
- 결제수단 선택 특정하기(add_payment_info 등)
- 결제완료 특정하기(purchase, in_app_purchase 등)
- 경로 탐색 분석
- 보통의 이커머스보단 서비스에 적합
- 맞춤 설정에서 날짜를 확인하고 굳이 이벤트가 아닌 화면 제목이나 이름으로도 설정 가능
- 마지막 단계(종료점)를 먼저 설정한 후 역추적할 수 있음
→어디서 에러가 발생하는지와 같은 것들을 찾아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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