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호트 분석
- 코호트란?
→동일한 기간 동안 동일한 특성을 가진 사람들을 모아놓은 것 - 세그먼트와 코호트의 차이?
→세그먼트는 단순하게 '특성'을 바탕으로 묶인 집단, 코호트는 '기간'과 '특성'을 모두 고려하여 묶인 집단 - 코호트 분석을 통해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
→전환율, 리텐션율, 목표 달성률, 수익률 등등
- 코호트란?
- 리텐션
- 시간이 지날수록 얼마나 많은 고객이 제품 또는 서비스로 돌아오는가
-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다르게 정의할 수 있음(모든 액션에 대해서 설정 가능)
→방문 후 재방문, 구매 후 재구매, 구매 후 로그인, 로그인 후 로그인 등등 - 가장 많이 쓰는 리텐션은 재방문, 재구매
- 다양한 리텐션 방식
- 클래식 리텐션: N일차 기준 → 매일 들어와야하는 서비스 등에 사용 가능
- 범위 리텐션: 일정 기간동안 한 번만 액션을 취해도 리텐션으로 잡힘, 주기적인 서비스에 사용
- 롤링 리텐션: 기준일 포함 그 이후 한번이라도 액션을 취하는 고객 기준 → 이탈의 기준을 명확하게 정의할 것
정신없는 최종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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