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호트
- 공통적인 특성에 따라 여러 집단으로 분류한 사용자 그룹
- 특정 Action(접속, 회원가입 등)을 했는지
- 특정 Action을 언제 했는지
- 고객 유지율
- (기간 말의 고객 수 - 해당 기간 신규 고객 수)/(기간 초의 고객 수)*100
- 고객이 얼마나 유지되고 있나, 혹은 이탈했는지에 대한 지표
- 수익 관련 지표
- APPU(인당 평균 결제액) = 매출 / 유저 수
- ARPPU(결제 고객 당 평균 결제액) = 매출 / 결제 유저 수
- LTR(고객 생애 매출) = 고객 획득 비용보다 높아져야 긍정적 신호
- Referral 관련 지표
- 바이럴 계수(Viral Coefficient): 추천에서 핵심 지표로 바이럴 계수가 1 이상이 되면 추천 신규 사용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사용자수 * 초대비율 * 인당 초대한 친구 수 * 전환율/사용자 수
'Data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본캠프 70일차 (0) | 2024.07.25 |
---|---|
[TIL]본캠프 69일차 (4) | 2024.07.24 |
[TIL]본캠프 67일차 (2) | 2024.07.23 |
[WIL]본캠프 14주차 (2) | 2024.07.19 |
[TIL]본캠프 66일차 (0) | 2024.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