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기별 순이익의 증감을 더 잘 나타내기 위해 이전 분기 대비 순이익 증감 비율로 시각화를 진행
- 증감 비율이 음수인 23년 1분기~3분기까지 기간을 문제 구간으로 선정
- 마케팅의 목표 대상과 실제 진행 대상이 잘못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한 시각화 진행
- Campaign Objective에서 Brand Awareness와 Lead Generation을 신규 고객 대상, Sales conversion을 기존 고객 대상으로 변경했을 때 압도적으로 신규 고객 대상 캠페인이 많음
- 그러나 실제 진행된 마케팅 캠페인에서 New Visitors와 Segmented audience를 신규고객, 나머지를 기존 고객으로 분류했을 때, 목표 대상과 진행 대상이 일치하지 않는 것을 확인
- 이로 인한 영향은 매출에서도 나타남
- 신규 고객의 매출은 감소하고, 기존 고객의 매출은 잠시 상승한 후에 하락하는 형태를 보임
- 해당 데이터로 볼 때, 마케팅이 잘못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가설을 더 뾰족하게 만들기...!
내일부턴 대시보드 만드는데
더 힘을 쏟아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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