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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TIL]본캠프 54일차(실전 프로젝트 1일차)

by MIN_JOON 2024. 7. 3.
  • AIDA 모델
    • 인지(Awareness): 잠재 고객이 브랜드/제품의 존재를 알게 되는 단계
    • 흥미(Interest): 잠재 고객이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단계
    • 욕구(Desire): 단순한 흥미를 넘어 구매 욕구가 드는 단계
    • 액션(Action): 구매나 전환 같은 액션이 일어나는 단계
    • AIDA 모델은 간단하고 명료한 구조로 이해하기 쉽지만 복잡해진 현대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을 설명하기 부족
  • TOFU-MOFU-BOFU 모델
    • TOFU(Top of the Funnel): 마케팅의 최상위 단계, 관심 유도
    • MOFU(Middle of the Funnel): 실제 유망한 잠재 고객이 될 수 있도록, 관심도를 끌어올려야 하는 단계
    • BOFU(Bottom of the Funnel): 마케팅의 최하위 단계, 구매 완료 후 브랜드 충성도를 끌어올려야 하는 단계
  • 마케팅 지표(이번 프로젝트에서 사용)
    • ROAS: 광고 비용 대비 수익(매출/광고 비용 * 100)
    • ROI: 투자 대비 수익율(수익/비용 * 100)
    • CPC: 클릭당 비용(비용/클릭 수)
    • CPA: 전환당 비용(비용/전환 수)
    • Conversion rate: 전환율(해당 프로젝트에선 클릭당 전환율로 지표 계산_전환 수/클릭 수*100)
    • Engagement rate: 참여율(해당 프로젝트에선 클릭당 참여율로 지표 계산_클릭 수/노출 수*100)
    • CTR: 클릭율(클릭 수/노출 수 *100)
    • CAC: 획득 비용(비용/ 전환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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