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일차는 예비군 이슈
- 월별로 진행된 캠페인 수를 살펴보면 2~3개월 간격으로 많은 수의 마케팅 캠페인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 한 마케팅 캠페인이 평균 50일 가량 진행되기 때문에 월 간격으로 데이터를 보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분기별로 살펴볼 것)
- 분기별로 살펴볼 경우 캠페인 수와 매출의 경향을 좀 더 쉽게 알아볼 수 있음
- 22년 4분기 이후로 캠페인 수와 매출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다가 23년 4분기에 회복
- 특히나 23년 3분기에 최저를 기록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것이라 추측
- 매출이 줄기 시작하는 23년 1분기부터 구매전환을 목표로 하는 마케팅 캠페인이 줄어들고 잠재 고객 발굴이나 브랜드 인지 향상을 위한 마케팅 캠페인이 증가
- 해당 이슈로 구매 전환에 문제가 생겨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파악할 수 있음
- 더불어 잠재 고객 발굴이나 브랜드 인지 향상과 같은 마케팅 캠페인은 주로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어야 하지만 해당 데이터에서는 대부분이 기존 고객이나 기업 내부에서 어떤 기준으로 세그먼트화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보임
→캠페인의 목적과 대상이 부합하지 않는 문제점을 보이는 것으로 파악
프로젝트 첫 주차 마무리!!!
빠르게 어느정도 방향성이
잡힌 느낌이라 다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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