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FM 분석
- 사용자들의 분포를 확인하거나 사용자 그룹을 나누어 분류하는 분석 기법
- Recency: 얼마나 최근에 구매했는가
- Frequency: 얼마나 자주 구매했는가
- Monetary: 얼마나 많은 금액을 지출했는가
- 파레토의 법칙
- 80:20 법칙으로도 불림
- 80%의 결과가 20%의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는 것
- 기초 프로젝트 피드백
- 시각화 자료를 보여줄 때, 시각화가 담고있는 메시지를 같이 보여주는 것이 좋음
- 당연한 내용을 분석하고 보여준다면 회사 입장에서 새로운 느낌을 받지 않을 것(과감한 분석을 진행할 것)
- 목표를 우선 세우고 그것을 검증하고 인사이트를 추출하는 프로세스로 진행할 것
기초 프로젝트 마무리하고 발표
꽤나 어려웠고 주제도 난해해서 걱정했는데
역시나 매콤한 피드백이 돌아왔다...
추후에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피드백 받은 부분부터 생각해볼 것
'Data >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본캠프 28일차 (1) | 2024.05.27 |
---|---|
[WIL]본캠프 6주차 (1) | 2024.05.24 |
[TIL]본캠프 26일차(기초 프로젝트 5일차) (1) | 2024.05.23 |
[TIL]본캠프 25일차(기초 프로젝트 4일차) (1) | 2024.05.22 |
[TIL]본캠프 24일차(기초 프로젝트 3일차) (1) | 2024.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