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

[TIL]본캠프 68일차

MIN_JOON 2024. 7. 23. 21:23
  • 코호트
    • 공통적인 특성에 따라 여러 집단으로 분류한 사용자 그룹
    • 특정 Action(접속, 회원가입 등)을 했는지 
    • 특정 Action을 언제 했는지
  • 고객 유지율
    • (기간 말의 고객 수 - 해당 기간 신규 고객 수)/(기간 초의 고객 수)*100
    • 고객이 얼마나 유지되고 있나, 혹은 이탈했는지에 대한 지표
  • 수익 관련 지표
    • APPU(인당 평균 결제액) = 매출 / 유저 수
    • ARPPU(결제 고객 당 평균 결제액) = 매출 / 결제 유저 수
    • LTR(고객 생애 매출) = 고객 획득 비용보다 높아져야 긍정적 신호
  • Referral 관련 지표
    • 바이럴 계수(Viral Coefficient): 추천에서 핵심 지표로 바이럴 계수가 1 이상이 되면 추천 신규 사용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사용자수 * 초대비율 * 인당 초대한 친구 수 * 전환율/사용자 수